-
태민 sanook 인터뷰 한글번역번역 2020. 12. 26. 23:54
인터뷰 원문
(TH/EN) คุยกับ “แทมิน” ถึงที่มาของเพลง “IDEA” สอน NCT/WayV เต้น และ SHINee คัมแบ็ก | Sanook Music
한글번역 : 연필
번역관련 문의/기타문의는 해당 글에 댓글 남겨주세요.
오타 지적 환영합니다.
자유롭게 보시고 개인적으로 공유하시는 건 상관없지만, 번역문 내용을 타사이트로 공유하실 경우 아래 사항을 지켜주세요.
1. 태민이와 샤이니를 아끼는 곳으로만 이동 가능합니다.
2. 출처를 밝혀주세요.
태민은 그의 세 번째 정규 앨범 ‘Never Gonna Dance Again: Act 2’로 전세계 31개국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마침내 올해 솔로 활동의 대서사시를 완성했다. 더불어 2020년 SuperM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최근 팬들은 멤버 중 한 명인 민호가 군복무를 마치고 돌아오면서 샤이니의 컴백을 기다리고 있다. 해당 인터뷰는 태민의 가장 최근 앨범에 대한 소식과 13년차 아티스트로서의 계획을 담아낼 예정이다.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지난번 ‘2 KIDS’를 발매했을 때 만난 적이 있죠. 이번엔 ‘IDEA’로 돌아왔어요. 어떤 노래인가요? 일전에 발매된 ‘2KIDS’와 ‘Criminal’과 관련이 있나요?
태민: 작사가분께서 플라톤의 이론에서 영감을 받고 ‘새로운 시작’에 대한 멋진 가사를 써 주셨어요.
하나의 스토리를 들려주고자 한 건 처음부터 계획한 거였어요. ‘2KIDS’는 망가지고 상처받은 모습을 간접적으로 보여줘요. ‘Criminal’은 부서진 채 나락으로 떨어지는 걸 보여주고요. 반면 ‘IDEA’는 비상을 통한 새로운 시작을 보여주는 곡이에요. 이런 것들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각 곡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나온 게 바로 'Never Gonna Dance Again' 시리즈예요. 그러니까 '2KIDS'와 'Criminal'과 이어져 있지만, 서로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 거죠.
이번 앨범에서 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장 좋아하는 노래가 있다면요?
태민: ‘안아줄래 (Think Of You)’라는 노래를 추천하고 싶어요. 가끔씩 위로 받고 싶고, 기대고 싶어지는 때가 있거든요. 저처럼 느끼는 팬분들이 계실 거라 생각하고, 그럴 때 이 노래를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요. 노래를 통해서 팬분들을 응원하고 싶어요.
NCT 멤버들과 함께 한 댄스 튜토리얼 영상들이 있더라고요. 어떻게 이런 영상을 촬영하게 됐어요? 촬영하면서는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태민: 제가 멤버들과 친해지면서 저한테 챌린지 같은 걸 같이 해봐도 되냐고 먼저 물어보더라고요. 너무 고마웠죠. 제가 안무를 알려줄 때 정말 빨리 배워서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NCT 해찬씨에게 혼자 솔로 활동을 하면 외롭다고 했는데, 대기실에 혼자 있거나 스케줄이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차에 있을 땐 보통 뭘 하면서 시간을 보내요?
태민: 그냥 쉬거나 아니면 여러가지 생각들을 정리해요.
SuperM의 ‘원하는대로’에서 미니 드라마를 촬영할 기회가 있었어요. 또 연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나요?
태민: 아뇨, 다시 하고 싶진 않아요^^.
SuperM 멤버들 중에서 가장 케미가 좋은 멤버는 누구라고 생각해요?
태민: 모든 멤버들이 너무 좋아서, 각각 다 좋은 케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골라야만 한다면, ‘텐’이라고 생각해요. 음악적으로나 성격적으로나 닮은 게 있거든요.
올해 솔로 가수 태민, SuperM의 태민으로 줄곧 활동해왔어요. 멤버 민호씨가 전역을 하면서 샤이니 활동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샤이니가 새 노래 혹은 새 앨범으로 컴백할 계획이 있을까요?
태민: 네, 저희는 계속해서 작업해왔거든요. 가능한 한 빨리 팬분들께 보여드리고 싶어요.
지난 인터뷰에서 멤버 온유씨와 함께 유닛(듀엣)을 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만약 하게 된다면 어떤 스타일의 음악을 하고 싶어요?태민: 구체적은 계획은 없지만요, 만약 저희가 그런 걸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서정적인 스타일의 음악을 시도해보고 싶어요.
올해로 데뷔한 지 13년차가 됐어요. ‘샤이니월드’는 태민에게 어떤 의미인가요? 오랜 시간 우여곡절을 함께 했는데,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태민: 제 마음을 말로 표현해내는 건 참 어려운 것 같아요. 팬분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 큰 애정을 보여주세요. 저에게 정말 소중한 존재예요. 단순히 ‘사랑’이라는 단어론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제가 항상 감사함을 가지고 있어요.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이니 mtv 인터뷰 한글번역 (0) 2021.02.23 Key allure 인터뷰 한글 번역 (0) 2021.02.17 태민 forbes 인터뷰 한글번역 (0) 2020.11.12 태민 teenVOGUE 인터뷰 한글번역 (0) 2020.11.12 태민 tmrw 인터뷰 한글번역 (0) 2020.11.12